Service [IT동아] 아틀라스랩스, “음성 데이터 분석 솔루션 ‘센트로이드’로 고객 의도까지 파악 가능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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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한국어용 대화 AI의 경우, 음성 인식의 정확도가 낮은 편이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하는데 어려움 있었지만,
아틀라스랩스는 자사만의 데이터 학습을 통해 이러한 상황을 극복, 음성인식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대화 AI의 개발에 힘썼다고 강조했다.
△ 다양한 업무 툴과의 연동으로 대화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센트로이드의 로드맵
"통화를 녹음하고 텍스트 변환이 가능한 B2C 앱, 스위치는 약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, 아틀라스랩스는 이를 통해 하루당 약 3000시간 가량의 음성 대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. 이렇게 얻은 방대한 음성 데이터는 AI를 학습시키는 데 이용해 대화 음성 인식의 정확도를 높였다. 앞으로도 B2C 시장에선 스위치, B2B 시장에선 센트로이드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."
▶ 아틀라스랩스는 통화녹음용 모바일 앱인 스위치(switch)를 출시한 바 있으며, 그 외에도 다양한 자연어 기반 음성 AI 기술을 개발해온 업체
▶ 단순히 대화를 녹음하거나 이를 텍스트화 하는데 그치지 않고, 고객의 감정을 분석하고 키워드를 추출하며, 특히 중요한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음성 데이터를 중요한 기업 자산으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
▶ 자사만의 데이터 학습을 통해 기존 75% 정도에 그치던 고객 음성 인식률을 90% 이상까지 구현
▶ 최근 신한금융투자, 쿠팡, KB국민은행 등 대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이 시작되며 국내 기업 환경 개선, 이에 클라우드(SaaS)용 서비스인 센트로이드가 대화 AI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여견 조성
▶ 제네시스 클라우드 외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으로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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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아틀라스랩스, “음성 데이터 분석 솔루션 ‘센트로이드’로 고객 의도까지 파악 가능” IT동아 2022.07.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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